본문 바로가기
▦식당♬

청주여행, 청주맛집, 한정식, 맛집추천, 주변맛집, 미역국, 순두부, 청주 솥정 후기

by 촵이 2022. 1. 19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 촵이★ 입니다.

오늘은 청주에 자극적이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식사를 하고 싶어서 찾아오게 된 솥정에 대해 리뷰를 남겨볼게요.

보시는 것과 같이 미역국 정식 맛집입니다.
위치를 먼저 선공개하겠습니다.

#. 위치

복대동 테라스퀘어 2층에 위치합니다.
솔밭초등학교 맞은편입니다.

먹을게 많은 요즘 양식이 많이 유입되면서 한식보다는 양식을 찾는 일이 많아진 거 같습니다.
보통 멋들어진 사진 찍기에도 양식이 좋으니... 저도 양식을 많이 먹고 다닌 거 같은데요.
그러다 보니 한식이 너무 먹고 싶어진 저는 오늘은 꼭 한식을 먹어야겠다 작정하고 찾아간 솥정!!!

테라스퀘어 2층

제가 솥정에 가서 점심식사를 했는데 때마침 눈이 오더라고요.
밥 먹기 전 후로 기분이 좋았습니다.^^

솥 정의 대표 메뉴입니다.
짜박순두부 : 자글자글한 순두부찌개
짜박이 무슨 소린지 몰라서 물어봤더니 물자 작하게 넣어서 만든 순두부찌개라고 하시더군요.
혹시 몰라 짜박이란 단어를 검색해 봤습니다.
어학사전에는 강원도 방언으로 "조개"라는 뜻도 있었습니다.

오픈 시간은 오전 11:00시~오후 09:00입니다.
매주 화요일은 휴무

영업일을 알고 가셔야 합니다.
헛걸음하지 않도록요.

앉을 수 있는 테이블은 넉넉했습니다.
4인석도 있었고 2인석 안쪽으로 들어가면 시크릿 공간에 테이블이 있어서
저는 그곳에서 식사를 했습니다.
바깥을 볼 수 있어서 좋은 자리였습니다.
마침 눈이 와서 식사시간이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.

메뉴판

메뉴판을 보며 느낀 점은 요즘은 참 시대가 좋아졌구나~라고 생각했습니다.
테이블마다 벨이 장착이 되어 있었지만
"사장님 부르지 마~" 큐알코드로 주문이 가능하단 사실!!ㅋ
저만 몰랐던 건지....ㅋ
하여튼 저는 당당하게 벨을 눌렀습니다.
2인 세트로 고등어구이를 주문했고 소고기 미역국과 굴 짜박순두부를 주문했습니다.

딱 봐도 정갈하죠?ㅎ
반찬 가짓수가 적다고 생각했었습니다.
먹어보니 반찬마다 간이 적당해서 모두가 밥도둑이었습니다.ㅠ
고등어구이도 짭조름하니 비리지 않고 잘 구워져서 너무 좋았습니다.
저는 미역국을 먹었는데
생일 때 여기서 밥을 먹어야겠다 생각이 드는 맛이었습니다.
짜박순두부도 맛이 기가 막힌 다고 제 아내가 말하더군요.
요즘 매운 걸 절제하는 저는 맛을 보지 못했지만
먹어보고 싶었지만...
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려 참았습니다.ㅠ
다음에 다시 와서 짜박 순두부를 먹어봐야 할거 같습니다.
물도 일반 냉수가 아녔습니다.
둥굴레차? 였던 거 같네요.

리뷰이벤트

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어요.
물론 저는 리뷰 이벤트를 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는 건 아닙니다.
음료수 도주고 할인도 해주신다는데
맛있게 먹었고 좋았으면 된 거라 이벤트는 참여하지 않고
내 돈 내산으로 맛있게 먹고 집에 돌아와 후기를 남깁니다.
여러분은 식사하시고 리뷰하셔서
맛있는 음료수도 드시고 할인 혜택도 누리시기 바랍니다.

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.

이상으로 촵이★ 였습니다~

728x90
반응형

댓글